본문 바로가기

영문 면허증 사용 국가 (사용가능국가)


해외에서 운전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절차가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많죠. 하지만 영문으로 표기된 우리나라 운전면허증만으로도 별도의 서류 없이 운전이 가능한 나라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떤 나라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확인하는지 그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영문 면허증 사용 국가

 

우리나라에서 발급하는 영문 운전면허증은 해외 특정 국가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영문으로 정보를 표기한 신분증입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절차 없이 현지에서 운전이 가능해져 여행이나 단기 체류 시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영문 면허증 사용 국가는 주아일랜드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아일랜드 대한민국 대사관 - https://overseas.mofa.go.kr/ie-ko/index.do]

 

1.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여러 메뉴 중 '영사' 항목을 먼저 찾아주세요. 이곳에서 해외 체류에 필요한 다양한 민원 업무와 관련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영사' 메뉴 위로 커서를 가져가면 아래로 여러 소메뉴가 펼쳐집니다. 그중에서 운전면허와 관련된 안내를 받기 위해 '공증/운전면허'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3. '공증/운전면허' 게시판 목록에서 '한국 영문운전면허증 사용 가능 국가 안내'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찾아주세요. 최신 기준으로 정리된 국가 명단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4. 게시물을 열면 상단에 첨부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내려받거나 미리보기를 통해 영문 운전면허증을 인정해 주는 국가들의 전체 목록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첨부된 문서를 열어보면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등 대륙별로 영문 면전 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는 국가 전체 목록이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문 운전면허증 하나만으로도 많은 국가에서 자유롭게 운전할 수 있다는 점은 해외를 방문하는 우리 국민에게 큰 편의를 줍니다. 하지만 국가별로 정책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출국 전에는 항상 최신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예상치 못한 문제없이 안전하고 즐거운 해외 운전 경험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